ASUS, 게이밍 모니터 MG 시리즈 출시기념 공유기 행사 진행
상태바
ASUS, 게이밍 모니터 MG 시리즈 출시기념 공유기 행사 진행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0.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US(이하 에이수스)는 28인치 MG28UQ, 24인치 MG24UQ 모델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의 MG 시리즈는 전 모델 Adaptive-Sync 기술 적용을 기반으로 한다. 그래픽 카드와의 호환을 통해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방지하여 게임 속에서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게이머가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24인치 MG248Q 모델의 경우, FHD 해상도, 1ms의 극도로 빠른 응답속도, 144Hz 주사율을 지녔다. 특히 본 모델은 NVIDIA 3D Vision 기술을 내장해 3D 게임을 현실감 있게 재현한다.

MG28UQ와 MG24UQ 모델은 고사양 게임에 적합한 모델이다. MG 시리즈 중 최초로 4K UHD(3840x2160) 해상도를 적용했다. 28인치 MG28UQ 모델의 기준 픽셀의 밀도가 157ppi(Pixels Per Inch: 인치당 픽셀 수)이며, 24인치 MG24UQ 모델의 경우 더욱 세밀한 186ppi를 갖고 있어 극 사실적인 화면을 표현해 낸다.

MG 라인업답게 두 모델 모두 Adaptive-Sync 기술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이루어지며, MG28UQ 모델은 4K 해상도지만 응답속도가 1ms로 아주 빠르다.

MG24UQ 모델의 경우 178° 광시야각 IPS 패널이 적용돼 어떠한 각도에서도 색감의 왜곡 없는 4K UHD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MG28UQ과 MG24UQ 모델 모두 4K UHD 콘텐츠를 DisplayPort 1.2와 HDMI (v 2.0)포트를 통해 60Hz 주사율로 표현해 내며, MG28UQ 모델의 경우 두 개의 USB 3.0 포트를 지원해 게임 중 모바일 기기의 급속충전도 가능하다.

MG 시리즈의 새로운 특징으로는 기존 조이스틱 형 OSD 버튼으로 모니터 화면 설정 값을 조정하는 방법 이외에 ASUS 디스플레이 위젯 (DisplayWidget)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여 화면 설정을 보다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면 설정 값을 PC를 통하여 저장 및 불러오기가 가능하여 인치와 해상도에 상관 없이 모든 MG 시리즈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프로게이머의 설정 값을 그대로 적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게임리그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앞서 언급한 OSD 버튼 혹은 PC에 설치된 “디스플레이 위젯”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게임 비쥬얼(GameVisual) 기능에 접근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6개의 화면 설정 값은 각 상황에 맞는 선명하고 편안한 화면을 제공해 게이머의 승리를 도와준다.

또한 장시간 게임을 하는 게이머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청색광을 줄여주는 Ultra-Low Blue Light 기능과 틸트, 스위블, 피봇, 높이 조절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있다.

에이수스는 본 모니터 출시를 기념해 11번가에서 자사의 공유기인 RT-AC58U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 증정되는 공유기 모델은 4개의 5dBi 고강도 안테나를 장착해 넓은 커버리지를 자랑하며, 유선 기가비트 4포트와 무선 5GHz 최대 867Mbps, 2.4GHz 최대 4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다.

본 이벤트는 MG 시리즈 모니터를 구매한 3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본 행사는 에이수스 공식 모니터 유통사인 비원시스템에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