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창간 21주년 설문조사 결과
상태바
smartPC사랑 창간 21주년 설문조사 결과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6.10.28 16: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일부터 18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창간 21주년 기념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총 500명의 독자 여러분과 업체 관계자분들이 설문에 참여했으며, 최신 IT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볼까 합니다.

 

1. 집에 있는 데스크톱PC는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까?

응답자 중 50% 이상이 구매한 데스크톱PC를 5년 이상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데스크톱PC를 자주 교체할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는 반면, 그만큼 앞으로 데스크톱PC 교체 수요가 상당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톱PC는 어떻게 구매하셨나요?

역시 smartPC사랑 애독자들답게 절반 이상이 데스크톱PC를 본인이 조립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 컴퓨터쇼핑몰에서 구매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저장장치 형태는?

저장장치는 여전히 HDD만 사용하는 사람도 상당수 있었지만, 대세는 HDD와 SSD를 병행해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종류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는 최근 가격이 저렴해지고 다양한 제품군이 나오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멤브레인 키보드도 여전히 많은 사람이 사용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모니터를 고를 때 가장 중점을 두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모니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해상도로 나타났습니다. FHD 해상도가 보편화됐지만, 2K QHD와 4K UHD 고해상도의 모니터를 찾는 사람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6. 올해 가장 핫한 IT 기기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올해 가장 핫했던 IT 기기로 많은 분들께서 VR기기를 꼽아주셨습니다. 올해는 오큘러스 리프트부터 HTC 바이브, 곧 출시할 PS VR까지 다양한 VR기기를 접할 수 있었던 시기였네요. 내년에는 VR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7. 미래에 가장 주목할 만한 IT 기술을 하나 꼽는다면?

미래 주목할 IT 기술로 인공지능이 꼽혔습니다. 지난 3월에 있었던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지게 된 한 해가 아니었나 싶네요. 인공지능의 발전이 우리의 삶을 얼마나 더 크게 바꿀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8. smartPC사랑을 어떤 형태로 구독하고 계신가요?

마지막으로 smartPC사랑을 어떻게 구독하고 있느냐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서점 구매나 정기구독을 하고 계신 오프라인 독자분들에 비해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나 홈페이지를 통해 구독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을 다시금 상기할 수 있는 조사였습니다. smartPC사랑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독자 여러분께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smartPC사랑이 건재할 수 있도록 항상 격려해주시는 모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worship 2016-11-07 08:01:15
기사의견을 등록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