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수냉PC의 마지막 퍼즐! 기가바이트 GTX 1080 워터블럭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수냉PC의 마지막 퍼즐! 기가바이트 GTX 1080 워터블럭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2.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은 12월 6일, 엔비디아의 파스칼 아키텍쳐를 탑재한 GIGABYTE 지포스 GTX1080 XTREME 워터블럭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XTREME 워터블럭의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759 MHz, 부스트 1898 MHz 를 기록하며, GDDR5X 8GB (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기가바이트 독자기술로 탑재된 워터블럭 리퀴드 쿨링 시스템을 갖췄다.

이는 광폭의 구리판넬이 GPU, RAM, MOSFET, 메탈초크에 직접 닿아 강력한 퍼포먼스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발열을 냉각시킬 수 있다. 또한, 투명한 워터블럭을 더욱 화려하게 빛내줄 스마트LED를 탑재해 그래픽카드의 컬러를 XTREME ENGINE 유틸리티를 통해 조정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1080 Xtreme 워터블럭은 대세로 떠오른 가상현실 디바이스를 보다 손쉽게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Xtreme VR Link'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는 VGA본체 끝에 추가로 HDMI 포트 2개를 갖춰 사용자가 별도로 VR장비용 허브를 마련하지 않고도 간단한 연결만으로 완벽한 VR READY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GTX1080 파운더스 에디션(5+1페이즈)보다 나아진 12+2 파워 페이즈와 더불어 2 OZ 구리PCB 기판, 타이탄X 급의 파나소닉 SP-캐패시터, METAL CHOKES, Lower RDS mosfet, GDDR5X 메모리 등을 탑재해 극한의 게이밍 환경에서 뛰어난 내구성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적인 탄탄함을 토대로 컨트롤 인터페이스인 Xtreme Utility를 통해 간단하게 'One click super overclocking' 만으로도 GPU코어의 성능을 기본 1784 MHz, 부스트 1936 MHz 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그 외에도 기가바이트 사이트에서 정품 인증 시,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을 1년 더 늘려 총 4년 동안 적용받을 수 있는 'Xtreme Care' 규정도 갖췄다.

이 제품은 GIGABYTE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3년(익스트림케어 적용 시 4년) 무상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가바이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