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음성으로 휴대폰 본인확인과 결제 가능한 ‘목소리 인증’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KT, 음성으로 휴대폰 본인확인과 결제 가능한 ‘목소리 인증’ 서비스 선보여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1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가 목소리만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KT 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KT가 선보인 목소리 인증은 이용자 고유의 음성을 생체 인증 정보로 등록한 다음 휴대폰 본인확인 및 휴대폰 결제 이용 시에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목소리 인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KT인증 앱을 설치한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7번 말하면 KT 인증앱에서 인식이 되며 이후에는 간편본인확인을 지원하는 앱이나 웹에서 인증 방법으로 간편본인확인을 선택한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면 간편하게 인증된다.

실제 사람의 목소리와 녹음한 스피커 목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구분하는 시스템을 적용해 목소리 복제 우려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했다.

KT 인증 앱은 만 14세 이상의 KT 및 KT 알뜰폰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Android 4.4이상 지원)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폰(iOS 9.0 이상 지원)용 또한 추후 제공 예정이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최정윤 상무는 “목소리 인증으로 편의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KT 인증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