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ndsoft_news_ad1

평범한 디자인의 공유기는 가라! 깜찍하고 성능 좋은 디링크 원통형 공유기

기사승인 2018.09.12  15:33:03

공유
default_news_ad2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공유기라고 하면 으레 네모난 몸통에 여러 개의 안테나가 삐죽삐죽 세워져 있는 모습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색다른 디자인의 공유기는 없을까? 있다. 디링크에서는 기존 형태의 공유기는 물론 독특한 디자인을 지닌 원통형 공유기도 꾸준히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원통형 공유기는 여러 장점이 있다. 우선 일반적인 공유기보다 디자인이 좋아 컴퓨터 옆은 물론 거실에 배치해도 손색이 없다. 또한, 세로로 길쭉한 형태 때문에 공간 배치도 수월하다. 360도의 넓은 커버리지도 강점이다. 귀여운 디자인에 넓은 커버리지, 좋은 성능까지 갖춰 인기가 높은 디링크 원통형 공유기를 살펴보자.

 

와이파이가 무려 1,300Mbps?!
DIR-868L

DIR-868L은 2.4GHz 최대 450Mbps, 5GHz 최대 1,300Mbps의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니 인터넷도,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유선 기가 인터넷 지원은 기본이다. 여기에 브로드컴 Cortex A9 듀얼코어 CPU가 탑재돼 일반 공유기보다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DDR3 256MB 메모리 덕분에 동시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용량이 매우 많아 여러 대의 컴퓨터, 스마트폰, IoT기기를 연결해도 끄떡없다.

6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가 내장된 DIR-868L은 360도 무선 커버리지로 집안 구석구석까지 와이파이를 전달하며, 연결된 단말기에 강한 신호를 쏴주는 브로드컴 빔포밍 기술도 적용됐다.

한번에 9,000바이트를 전달하는 점보 프레임,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주는 VPN 서버,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하는 리피터 모드, IPTV 전용 포트를 지원하며,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를 USB 포트로 연결해 나만의 클라우드 서버를 만들 수도 있다. 가격은 9월 1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29,000원이다.

 

중급형의 품격
DIR-850L

DIR-850L 또한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2.4GHz 최대 300Mbps, 5GHz 최대 867Mbps로 와이파이 연결 시 최대 1Gbps 이상의 링크 속도를 지원하며, 유선 기가 인터넷도 지원한다. 여기에 660MHz 클럭의 리얼텍 CPU가 탑재됐고, DDR2 128MB 메모리도 채용돼 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해도 원활하게 인터넷을 누릴 수 있다.

원통형 바디 내부에는 4개의 내장형 스마트 안테나가 배치돼 360도 무선 커버리지를 실현했으며, 9000바이트를 한 번에 전달하는 점보 프레임도 지원돼 데이터 전송이 빠르다.

IPTV 전용 포트가 있기 때문에 IPTV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를 공유기 환경에서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VPN 서버, 미디어 서버, USB 프린터 서버, 리피터 모드 등의 고급 기능도 탑재됐다. WOL 기능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를 켤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다. 가격은 9월 1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56,000원이다.

 

보급형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DIR-820L

저렴한 가격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즐기고 싶다면 디링크 DIR-820L을 추천한다. 2.4GHz 대역에서 최대 300Mbps를, 5GHz 대역에서는 최대 867M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유선 기가 인터넷까지 지원하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USB 미디어 서버 기능도 갖추고 있다. 뒷면의 USB 포트에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 등을 연결하면 언제 어디서나 공유기를 나만의 클라우드 서버처럼 활용할 수 있다. IPTV 전용 포트도 탑재돼 셋톱박스와 공유기를 연결해도 실시간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mydlink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해 공유기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나 공유기를 설정하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무선 커버리지를 확장해주는 리피터 모드, 간편하게 외부에서 PC 전원을 켤 수 있는 WOL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9월 1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33,000원이다.

 

깜찍하고 간편하다
DIR-550A

DIR-550A의 크기는 73x80x120mm로 아이폰 6보다 작다. 그래서 원룸, 오피스텔처럼 여유 공간이 부족한 곳에서도 쉽게 배치할 수 있다. 설치도 간단하다. 디링크 원터치 앱을 실행하고 공유기 전원 을 연결한 상태에서 앱을 열면 마법사가 실행돼 자동으로 공유기를 감지하고 단계별로 기본 설정을 완료할 수 있다.

2.4GHz 최대 3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DIR-550A는 브로드컴의 고성능 CPU를 탑재해 성능과 안정성을 높였고 미국 특허를 받은 에어게인사의 울트라 임베디드 안테나를 내장해 무선 신호가 동급의 외장형 무선 공유기 대비 20% 이상 향상됐다. 또한, 최적화된 내장 안테나 배치로 상하좌우 360도로 어디서든지 고르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확장해주는 리피터 모드, VPN 서버, IPTV 전용 포트, WOL 기능 등도 적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9월 12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8,000원이다. 

이철호 기자 chleo@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ndsof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ndsoft_side_ad2
default_news_bottom
ndsoft_news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