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메모리,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
상태바
게이머를 위한 메모리,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8.09.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머들의 직업 군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프로게이머 외에도 해설가, 전문 방송인, 코치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쌓고 산업에 복귀하는 전직 게이머들이 다수 있다. 특히 젊은 프로게이머들의 뛰어난 분석능력은 그들의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여러 기업들로 하여금 환영받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버크넬 대학의 경영·재무·회계 박사인 컬티스 니콜스는 “게임 안에는 항상 이슈에 대한 해결책이 있고, 그 해결책은 제가 가르치고 있는 데이터 분석과도 일치합니다”고 말한다. 컬티스의 의견은, 게임을 통해 분석적 사고를 갖춘 차세대 게이머들을 기업에서 고용해야 한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어들이 온라인상에서 스스로 일궈내는 스프레드시트 시스템은 캐릭터 구축 및 루트 드롭률을 위해 만들어내는 일종의 게임 통계 분석 정리 시트다. 이는 게임의 퍼포먼스를 최대화 시키기 위해 만든 시스템으로, 스프레드시트 분석 시스템을 통한 이윤 창출의 목표를 갖고 있다.

그들의 손익 모델을 개발하는 능력은 앞으로 금융기업을 포함한 여러 산업에 필수적인 기술이며, 실제 금융가에서는 최근 이러한 모델들을 찾고 있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결과적으로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 온 게이머들은, 게임의 여러 요소들을 취합하고 분석 하는 것에 뛰어나기 때문에 더 적합한 인재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한 레딧 사용자는, 최근 레딧 페이지에 올린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II에 대한 문제점 및 스프레드 시트와 갤럭시 공격 통계’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II’의 문제점을 밝혀냈다.

글쓴이에 따른 하드코어 분석을 통해 밝혀진 문제점은, 먼저 ‘배틀프론트 II’가 게임플레이에 대한 보상에 인색하고,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위한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부당한 수법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해당 게임의 개발사인 EA는 공식적 사과를 했을 뿐만 아니라, 소액 결제를 중지하기까지 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비즈니스에 유용한 통계적 기량이 잘 녹아 들어가 있었으며, 철저하고 섬세한 분석 기술은 많은 사용자들을 설득하기에 충분했다.


최근 각종 산업군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는 추세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의료·공공·행정·소매·유통·금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요구되는 빅데이터 분석 능력은 게이머들이 자신 있는 영역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WoW(World of Warcraft) 레이더들은 급박한 게임 상황에서도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문제 해결이 동시에 가능하기에, 직접적 전략을 그 자리에서 개발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녔다.

한편, 기업 입사 면접에서 운동선수 출신들은 해당 운동종목이 어떻게 그들을 리더로 만들었는지 어필하며 면접관들을 설득하기도 한다. 또한 게이머 출신의 면접관들은 어떻게 리더로서의 역량을 제대로 갖추었는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검증하기도 한다.

니콜스 박사는 “비디오 게임이 계속해서 대중화 되고 있으므로, 게임플레이어들은 앞으로 입사면접에서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필할 것”이라고 전하며, “현명한 고용주라면 이 점을 눈 여겨 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물론 게이머들이 실시간 문제 해결과 원활한 데이터 분석을 갖췄는지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각각에 알맞은 컴퓨터 사양이 주축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최고의 데이터 전송 속도와 상당한 용량의 키트 밀도를 갖추고 있는 메모리는 필수다.

발리스틱스는 게이머들의 보다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스포츠 라인보다 상위 라인인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를 출시한 바 있다. 이는 마이크론이 자체 제작한 프리미엄 D램으로, 이전 모델 DDR3와 비교해 메모리 시장에서 선점을 우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속도를 자랑한다.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 모듈은 최저 2666MT/s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 이전 메모리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구현 가능하게 돕는다.

실례로 배틀그라운드의 최소 사양 그래픽 옵션인 국민옵션에서 타 경쟁 제품과 프레임을 비교 측정 했을 시,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는 최소 프레임 117로 타 경쟁 제품 시스템보다 6프레임 더 높았다. 평균 초당 프레임 수(FPS)도 3프레임 더 높게 측정됐다.

프레임 수치가 높게 나올수록 부드러운 영상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더욱 유리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한편, 높은 프레임에 따른 과열 현상은 걱정할 필요 없다. 열 발산에 최적화된 ‘히트 스프레더’를 갖춰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고 보다 안정적인 메모리 오버클럭 성능을 유지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 모듈은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속도와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아마추어 및 프로게이머들에게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게이머들의 직접적인 전략 개발과 통계 분석에도 적합하다고 판단된다.

한편, 2019년 D램의 공급률은 19.6%, 수요는 18.0% 늘어날 전망으로, 전체적인 D램 가격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마이크론의 D램 또한 가격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게이머들에게 높은 수준의 가성비를 제공해줄 수 있음을 의미하고, 기업 입장에서는 그들이 주목하고 있는 게이머들의 분석 능력 역량 확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발리스틱스 택티컬 트레이서 RGB DDR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발리스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