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ndsoft_news_ad1

"메리 스마트마스~!" 나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IT선물 BEST 18

기사승인 2018.12.18  11:20:33

공유
default_news_ad2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지난해 한 유통업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순위 상위권에 IT·음향기기가 꼽혔다. 이처럼 IT기기는 선호도도 높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여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다.

누구에게 선물하는 것을떠나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신에게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크리스마스에 선물하기 좋은 특별한 IT 기기를 만나보자.

가격은 오픈마켓 최저가 혹은 공식홈페이지 판매가를 기준으로 한다.

 

GIGABYTE AORUS Xtreme 지포스 RTX 2070 D6 8GB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이자 RTX 시리즈의 막내 RTX 2070은 지포스 GTX 1080 Ti에 근접한 성능에 향후 최소 2년 동안은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중 해당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의 고성능 게이밍 라인업인 AORUS의 이름을 달고 나온 만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오버클럭을 위해 전원부를 강력하게 설계했으며, 100mm 지름의 쿨링팬 3개를 중첩해 높은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DP와 HDMI 포트를 각각 3개씩 탑재해 멀티 모니터 구성을 추구하는 게이머
에게도 적합하다. 링팬 형태의 트리플 팬과 측면부 및 후면부 AORUS 로고에는 화려한 RGB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가격은 918,580원.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애플을 사랑해 마지않는다면 아마도 최고의 선물이 돼줄 태블릿PC.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XR에 탑재된 ‘리퀴드 레니타’를 탑재했으며, 홈 버튼이 사라지고 베젤이 거의 없다.

페이스 ID 기능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기기 잠금을 해제하는 점도 특징. 라이트닝 8핀 대신 USB-C 포트가 탑재됐다. 다만, 헤드폰 잭은 사라졌다. 11인치와 12.9인치 크기로 나눠지며, 내장메모리는 최소 64GB부터 1TB, LTE와 셀룰러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신형 애플 펜슬과 함께한다면 금상첨화다. 가격은 999,000원부터 최대 2,479,000원까지.

 

SKT NUGU 캔들

AI 플랫폼과 조명 기능을 결합한 인공지능 스피커다. 명랑한, 편안한, 차분한 색과 같이 색채 치료에 사용되는 색으로 조명을 설정하거나 전용 앱을 통해 색상을 다채롭게 바꿀 수 있다.

수유나 취침, 독서 등 용도에 최적화된 조명이나 무지개, 모닥불 등 4가지의 애니메이션 효과도 설정 가능하다. 조명의 밝기가 점차 밝아지고 자연의 새소리를 담은 ASMR이 울리며 자연스러운 기상을 유도하는 알람 기능도 탑재됐다. 가격은 74,000원.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시계처럼 생긴 스마트워치. 베젤을 돌리면 손쉽게 각종 조작을 할 수 있다. 배터리는 한번 완충하면 보통 80시간 지속된다. 스트랩은 표준 시계 스트랩을 지원해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수영이나 물놀이도 문제없다.

골프 마니아라면 골프 에디션을 추천한다. 6만 여개 골프장 코스 및 높낮이 정보를 제공하고, 플레이한 코스를 지도로 보여준다.

46mm 및 42mm 모델로 나뉘며, 여성 사용자를 겨냥한 로즈 골드 색상도 추가됐다. LTE 버전과 블루투스 버전으로 나뉜다. 가격은 339,900원부터.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선물부터 20~30대 선물용 IT기기로 꾸준히 꼽히고 있는 하이브리드 게임기. 휴대용 모드 및 거치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고, TV와 연결하면 콘솔 게임기처럼 즐길 수 있다.

본체 양옆의 조이콘을 통해 양손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동료들과 협동/경쟁 플레이도 가능하다. 포켓몬스터의 IP를 활용한 독점 콘텐츠가 최근 출시됐고, 닌텐도의 대표 인기 타이틀 중 하나인 ‘동물의 숲’도 곧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가격은 본체기준 330,760원.

 

제이비랩 JET5

코드프리 이어폰은 대용량 배터리, 장거리 수신 뿐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하다. 귀 밖으로 큼지막하게 보이면 아무래도 보기 좋지 않다. 아몬드만한 크기에 귀속으로 쏙 들어가는 JET5는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무게도 4g 정도다.

트랙/볼륨 조절 버튼 및 내장마이크를 장착했고, IPX4 등급의 방수를 지원한다. 블루투스는 최신 5.0 버전이다. 충전케이스를 휴대하면 17시간까지 재생시간이 늘어난다.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페어링되는 오토페어링 기능도 장점 중 하나다. 가격은 64,900원.

 

LG전자 프라엘

가정에서도 전문 피부관리숍과 유사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홈 에스테틱 기기다. ‘더마 LED 마스크’(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탄력 관리),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4종으로 구성됐다.

그중 메인제품은 더마 LED 마스크다. 9분 동안 마스크를 쓰면 적외선 LED가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원투해 피부 톤과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LED 마스크 기준 가격은 544,690원이며, 4종 구성은 약 120만 원이다.

 

벤큐 조위 XL2411P

PGI 2018의 경기용 모니터로 활약한 24인치 게이밍 모니터다. 144Hz 고주사율과 FHD(1920x1080) 해상도, 플리커 프리를 지원하며, 응답속도는 1ms다.

20단계의 색 밝기 최적화가 가능한 컬러 바이브런스, 움직임이 많은 영상의 잔상을 최소화하는 모션 블러 리덕션,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는 블랙 이퀄라이저, 인풋랙을 최소화 한 인스턴트 모드 등 벤큐만의 독자적인 기능도 탑재했다. 스탠드 틸트, 스위블, 피벗, 앨리베이션 등 모든 동작을 지원한다. 가격은 359,000원.

 

PS4 Pro

콘솔 게임기 시장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제품이라면 단연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일 것이다. PS4는 출시된 지 이미 5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메인 콘솔 게임기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그만큼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S4 Pro는 기존 PS4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FHD 해상도에서 즐기더라도 그래픽 퀄리티 업그레이드와 30프레임이 아닌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등의 옵션을 지원한다. PS5가 나와도 한동안 현역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가격은 464,780원.

 

Xbox One X

현존 콘솔 게임기 중 가장 성능이 높은 것은 당연히 ‘엑스박스 원 X’(Xbox One X, 이하 XO X)이다. 성능이 낮았던 기존 XO와 달리 XO X의 성능은 그야말로 눈부시다. XO의 GPU 성능이 1.31TFlops였던 것에 비해 XO X의 GPU 성능은 4배 이상 더 높은 6TFlops에 달한다. 지포스 GTX 1070의 성능이 6.4TFlops인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발전이다.

당연히 네이티브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4K UHD 블루레이 재생도 가능하다. 특히 화이트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선물에 잘 어울린다. 가격은 478,000원(포르자 호라이즌 4 번들).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 (2018)

전통적으로 13인치 맥북 프로는 듀얼 코어만을 사용했다. 주문 제작을 해도 쿼드 코어 옵션은 따로 없어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다. 쿼드 코어 맥북 프로를 사용하려면 15인치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다.

올여름 애플이 출시한 맥북 프로 터치바 13인치는 인텔 세대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갖췄다. 새 CPU로 인해 전 모델 대비 무려 2배나 성능이 향상됐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만 지원하던 트루톤 디스플레이도 지원한다. 가격은 2,290,000원부터.

 

HTC 바이브 프로 & 무선 어댑터

올해 초 출시된 바이브의 후속 제품으로 고성능 VR을 접하고 싶은 하이엔드 유저에게 적합하다. 바이브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더 높아진 해상도이다. 바이브 대비 픽셀 수가 78% 증가해 매우 깔끔한 그래픽으로 실감 나는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어 VR 테마파크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 바이브용 무선 어댑터까지 사용하면 몰입도가 극대화된다. 1회 충전 기준 약 2시간 30분 사용할 수 있다. 바이브 프로는 1,109,000원, 무선 어댑터는 425,000원.

 

커세어 K68

감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게이밍 키보드라면 커세어 K68이 제격이다. 체리 MX 스위치로 타건감이 최상이고, 키보드 스위치 색상과 같은 LED 조명을 사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게다가 실리콘 베이스 키보드로 방수/방진 효과가 있어 키보드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고, 무한 동시입력과 CUE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징도 지원하니 이만한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를 찾기도 힘들다. 청축/적축 모델 모두 129,000원.

 

ASUS ROG DELTA

최초의 USB-C 타입 게이밍 헤드셋인 ASUS ROG DELTA는 50mm 드라이버와 Quad DAC, 다중 레이어 기술로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USB-C 타입 이외에도 일반 USB 단자도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통풍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이어패드와 천연가죽 같은 느낌의 프로테인 레더 이어패드 중 하나를 자유롭게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AURA SYNC RGB 조명도 지원해 화려하기까지 하다. 가격은 289,000원.

 

LG전자 그램 15ZD980-GX50K

72Wh 배터리로 최대 27.5시간 쓸 수 있는 초경량 노트북이다. 15.6인치 노트북이지만, 무게가 1.09kg에 불과해 휴대용 노트북으로 최고에 가깝다. 소재는 외부 충격에 강한 마그네슘 합금이다.

인텔 코어 i5-8250U, 8GB DDR4 메모리, 256GB SSD를 탑재해 성능도 준수하다. 메모리와 SSD는 필요에 따라 하판을 열어 간편하게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해 보안성이 좋고, 양방향 부스터 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가격은 1,437,000원.

 

브리츠 BR-1900DB

CD 이상의 음질을 재생할 수 있는 기기만 획득할 수 있는 Hi-Res 인증을 받은 스피커다. XMOS USB 사운드 카드도 내장돼 PC-FI 입문용으로 적합하다.

후면의 노브를 통해 베이스와 트레블 볼륨을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4가지 재생 모드를 지원해 음악의 장르나 기분에 따라 다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AUX, 블루투스, 광 케이블, USB 등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하고 동봉된 무선 리모컨을 통해 손쉽게 조작도 가능하다. 가격은 258,750원.

 

커세어 HYDRO SERIES H115i RGB Platinum

CPU 오버클럭에 적합한 아름다운 수냉 쿨러다. 조용한 Asetek 6세대 펌프, ML 시리즈 자기 부상 쿨링팬, 제로 RPM 모드 등의 기술이 탑재됐다.

주목할 만한 것은 A-RGB가 적용된 컴팩트 펌프 헤드와 커세어 ML 프로 140mm RGB 팬이다. 펌프 헤드에는 개별 작동하는 16개의 RGB 조명이 탑재됐다. 또한 RGB 팬은 온도에 따라 최대 2000RPM까지 정교한 PWM 컨트롤로 동작하며 최대 37dBA를 넘지 않아 정숙하다. 가격은 199,000원.

 

AMD 라이젠 7 2700X

라이젠 2세대 피나클 릿지 CPU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성능이다. 기본 클럭 3.7GHz, 부스트 클럭은 4.1GHz로 동작한다. 8코어 16스레드에 20MB 캐시를 갖춰 멀티 코어를 지원하는 고사양 게임에도 적합하다. 특히 게임 성능은 라이젠 1세대 서밋 릿지 프로세서의 아쉬운 점을 보강해 크게 향상됐다.

아름다운 RGB 쿨러 레이스 프리즘도 번들로 제공된다. 사제 쿨러와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며 RGB 감성도 만족할 수 있다. 가격은 353,000원.

조은혜 기자 joeun@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ndsof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ndsoft_side_ad2
default_news_bottom
ndsoft_news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