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W 고속 무선충전기 HLDS 슈퍼멀티 MP7 리뷰
상태바
15W 고속 무선충전기 HLDS 슈퍼멀티 MP7 리뷰
  • 대로
  • 승인 2019.01.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탁월한 고속 무선충전기

무선충전기들의 선택 폭이 넓어 고민 중인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무선충전기가 있어 소개한다. 바로 15W 고속 무선충전기 HLDS 슈퍼멀티 MP7이다.이 제품은 Qi 충전 방식을 호환하는 모든 충전 기기의 충전을 지원한다. 15W까지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해 어떤 스마트폰이든 빠르게 충전한다. 오늘은 이 제품을 살펴본다.

 

15W 고속 무선충전기 HLDS 슈퍼멀티 MP7은 주요 충전부와 거치대가 분리가 되는 형태로 가로/세로/패드형 사용이 가능해 사용 환경에 맞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충전부와 거치대, USB 전용케이블이 제공된다.

 

USB케이블은 한쪽이 USB Type C로 제작되었다. 반대 쪽으로는 충전기에 꽂아 사용하는 부분으로 USB Type A를 쓴다. 아무래도 보급화된 USB 충전기들이 USB Type A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무선 충전부의 모습이다. 원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양 끝단에 기기가 더 잘 거치되도록 그립부가 배치되어 있다.

 

두께는 다소 두꺼운 편이다. 측면 부엔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와 USB 단자가 위치한다.

 

후면엔 받침대로 사용될 패드 4개와 거치대 소켓이 자리한 모습이 보인다.

 

15W 고속 무선 충전기 HLDS 슈퍼멀티 MP7은 FO 검출 관련 기술을 적용한 무선충전기다. FO 검출 기술은 무선 충전기와 기기 사이에 전도성 금속 이물질이 있는 경우 무선 충전이 중단시키는 기술이다. 폭발 사고 위험에 대비한 기술로 안전성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반길만한 기술이라고 생각된다.

 

거치대는 충전 패드를 거치할 용도로 사용된다. 하단에는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미끄러지지 않게 받쳐주는 고무 재질의 패드가 쓰였다.

 

HLDS 슈퍼멀티 MP7은 충전 패드를 어떻게 거치하느냐에 따라 사용 방법이 달라진다. 위 사진처럼 설치할 경우엔 거치대를 세로로 거치할 때 사용되는 방법이다. 충전 패드를 180도 회전시켜 설치하면 가로로 거치할 수 있는 형태가 된다.

 

충전시 모습이다. 나는 스마트폰 충전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로로 거치하는 것을 선택했다. 책상 위에 올려두고 스마트폰을 거치해둔 상태로 화면 보기에도 딱 편한 각도다.

 

아이폰 XR 기준 충전 속도는 12.2V / 0.71A 정도가 나왔다. 최고 충전 속도인 15W까지 사용할 수 없엇는 데 이건 아이폰이라서다. 아이폰은 7.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15W 고속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LG V35, V40이나 Sony 엑스페리아 XZ2를 사용하면 된다.

 

초기 무선 충전기들이 디자인에 무게를 두었지만, 이제는 속도다. 충전 속도가 느리면 무선 충전의 편의성이 반감되고 만다. 그런 부분에서 HLDS 슈퍼멀티 MP7은 꽤 높은 점수를 주어도 아깝지 않은 것 같다. 빠른 충전 속도에 무선 충전의 편의성이 더해지고, 거기다가 FO 검출 기술까지 적용되었으니까.

완성도 높은 무선 충전기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제품이다. 가격도 2만원 후반대로 합리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