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안하게 게임하고 싶다면? 게이밍 의자, 이것만은 살펴보고 구매하자!
상태바
더 편안하게 게임하고 싶다면? 게이밍 의자, 이것만은 살펴보고 구매하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2.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기자는 그동안 게이밍 의자가 정말로 좋은지 의구심이 많았다. 사무실에 새로 게이밍 의자를 들여오기 전까지는 말이다. 예전에는 오랫동안 의자에 앉으면 허리와 골반이 뻐근해 죽을 맛이었다. 하지만 게이밍 의자로 바꾸고 나니 몸의 피로가 확실히 줄어들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게이밍 의자가 좋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 PC방은 물론 집에도 게이밍 의자를 두려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제품별로 가격도, 기능도 천만별이다 보니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많아진다. 게이밍 의자를 고를 때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는지를 알고 내게 맞는 게이밍 의자를 고르도록 하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은?

디자인은 게이밍 의자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현재 판매되는 게이밍 의자는 레이싱카에 쓰이는 시트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이 많다. 이를 레이싱 버킷 디자인이라 한다. 이 디자인은 양 옆의 날개 쿠션이 착석 시 발생하는 움직임을 최소화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레이싱 버킷 디자인은 사용자를 단단히 고정해 쓸데없는 움직임으로 인한 몸의 피로를 줄인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이 많아져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레이싱 버킷 디자인에 마블 코믹스, 프로야구단, 해외 축구 클럽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화려해진 게이밍 의자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편,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하거나 일반 사무용 의자와 흡사해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는 게이밍 의자도 있다.

 

편안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어떤 게이밍 의자가 편안한지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직접 그 제품에 앉아 보는 것이다. 이것이 어렵다면 먼저 카탈로그에서 엉덩이가 닿는 좌판 부분에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 확인해보자. 고급 소재일수록 쿠션감이 좋아 엉덩이가 편안하고 장시간 사용 시에도 좌판이 꺼져 모양이 변경되는 일이 없다.

▲ 목쿠션과 허리쿠션을 사용하면 목과 허리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등받이와 좌판 마감재로 많이 쓰이는 레더(가죽) 소재도 중요하다. PVC 레더보다는 PU 레더가 더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을 지녀 더 편안하고 내구성이 강하다(대신 더 비싸다). 목과 허리 피로를 줄이는 목, 허리쿠션의 유무도 중요하다. 대부분은 기본 제공하지만, 종종 옵션으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도 있기 때문이다.

▲ 고급 게이밍 의자는 PU 레더를 사용한다. 이 재질은 가격대가 높은 만큼 촉감이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다.

 

편의성도 살펴보자

틸트 기능은 게이밍 의자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의자를 적절한 각도로 조절하거나 의자를 180도로 눕혀 간이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고급의자일수록 틸트 각도가 커서 다양한 각도로 등받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 틸트 기능을 이용하면 등받이가 뒤로 젖혀져 피곤할 때 의자에서 잠시 낮잠을 취할 수 있다.

또 하나 살펴볼 기능은 팔걸이 조절 기능이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게이밍 의자는 팔걸이 위치를 위아래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공간에서도 의자를 책상에 붙여 사용할 수 있다. 좀 더 세밀한 조절을 원한다면 앞뒤 조절, 방향 조절, 폭 조절이 가능한 게이밍 의자를 고르자.

 

무엇보다 세심하게 살펴봐야 할 안전성

안전성은 무엇보다 꼼꼼히 살펴봐야 할 부분이다. 우선 의자를 떠받치는 가스스프링을 잘 살펴보자. 가스스프링의 품질이 좋지 않으면 사용 도중 이 부품이 폭발해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가급적 클래스4 인증을 획득한 가스스프링이 채용된 게이밍 의자를 사용하도록 하자.

▲ 가스스프링이 폭발하면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안전한 가스스프링을 사용했는지 꼭 확인해보자.

프레임 소재도 살펴봐야 한다. 일반 컴퓨터 의자는 합판을 사용하는 반면, 품질 좋은 게이밍 의자는 스틸 프레임을 사용해 내구성이 좋다. 다리 재질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플라스틱보다는 나일론, 스틸, 알루미늄 재질이 더 튼튼하다. 끝으로 구매하려는 의자가 얼마만큼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최강 가성비의 게이밍 의자
린백 LB55G

린백 LB55G는 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설계한 게이밍 의자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몸이 편안하다. 두껍고 부드러운 PU 레더와 푹신하고 복원력이 뛰어난 고급 성형 스폰지가 적용됐으며 등받이와 방석에 채택된 탄성밴드 덕분에 쿠션감이 탁월하다.

또한, 합판 대신 강철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클래스4 인증 가스스프링과 고급 나일론 광택도장 오발, ABS 휠을 채용해 최대 15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 우레탄 소재로 제작된 팔걸이는 높이조절이 가능하며, 좌판 높이 조절과 최대 180도 틸트도 가능하다. 틸트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도 있다. 가격은 2월 1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18,400원(보조의자 포함 모델은 약 146,800원)이다.

 

합리적인 편안함
제닉스 ARENA-X ZERO

제닉스 ARENA-X ZERO는 보급형 게이밍 의자지만 품질과 안전성을 놓치지 않았다. 우선 고품질 나일론 풋과 내구성이 좋은 저소음 휠, 단단한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 최대 15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고 오래 사용해도 고장이 적다. 또한, 고급 게이밍 의자에 사용되는 클래스4 가스스프링을 채택해 사고의 위험이 적다.

여기에 고급 PU 레더를 사용해 착석감이 좋고, 180도 회전 기능, 틸트 기능, 의자 높낮이 조절, 팔걸이 높낮이 조절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측면 안전 보호대를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가격은 2월 1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169,000원이다.

 

스타일리시한 고급 게이밍 의자
커세어 T2 로드 워리어

커세어 T2 로드 워리어는 넓은 시트와 허리쿠션, 목쿠션을 보유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해 매우 편안하다. 여기에 레이싱의 디테일을 더한 컬러 스티치 마감이 더해져 아주 스타일리시하다. 뛰어난 내구성의 메탈 프레임과 폼 쿠션을 통해 최대 136kg의 무게를 견딜 수 있으며, 장시간 플레이하는 게이머의 몸을 단단히 지탱해준다.

팔걸이에는 4D 무브먼트 기술이 채택돼 다양한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170도까지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다. 높이 조절 기능은 기본이다. 부드러운 움직임의 폴리우레탄 캐스터 휠과 초극세사 재질의 목베게, 허리 받침대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월 1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420,000원이다.

 

롤챔스 선수처럼 플레이하라
시디즈 T800HLDA

2019년부터 롤챔스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은 시디즈 게이밍 의자에서 경기를 펼치게 된다. 시디즈의 게이밍 의자, T800HLDA는 골반과 가까운 위치를 중심으로 등판이 움직일 수 있게 설계돼 매우 편안하며, 몸의 움직임과 거의 일치해 움직이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도 의자와 사용자가 한 몸이 된다.

또한, 팔걸이의 높낮이, 너비, 전후를 알맞게 조정할 수 있고, 목받침 각도도 바꿀 수 있어 피로감이 줄어든다. 게다가 좌판도 깊이 조절이 가능해 누구나 허리를 등받이에 붙이고 앉을 수 있고 메모리폼으로 편안함을 보장한다. 무엇보다 깔끔하고 우아한 디자인에 많은 이들이 감탄하고 있다. 2월 15일, 오픈마켓 기준으로 메쉬등판 모델은 약 468,000원, 패브릭등판 모델은 약 58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