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국내 인증기관에서 광축키보드 IP68 완전방수방진 인증 획득
상태바
앱코, 국내 인증기관에서 광축키보드 IP68 완전방수방진 인증 획득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4.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혁신적 기술 개발을 통한 제조와 수출 성과를 기반으로 하이서울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ICT기업으로 성장 중인 주식회사 앱코(대표: 이태화, 오광근)가 완전방수 제품 출시 2년을 맞아 철저한 제품 검증 및 사후 관리를 위해 전 제품에 대한 국내 인증 최초로 IP68 재시험 진행 및 인증 확인을 받았다.

IP68은 방진 및 방수 관련 테스트의 최고 등급으로 먼지로부터 제품이 완벽하게 보호되고 일정 깊이의 물속에서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벽한 방수 기능을 갖춘 제품에만 부여되는 등급이다.

광축 키보드(Optical switch keyboard)란 물리적인 접촉 구조를 통해 키 입력을 하는 기존의 키보드(기계식, 전자식 등)와 달리, 완전한 무접점 구조의 키를 갖춘 키보드다. 키 하단에 빛(적외선)이 지나가고 있으며, 키를 눌러 키 하부가 이 빛을 막으면 입력이 된다. 무접점 구조라 고장이 적으며, 빛의 통과 여부를 통해 입력 여부를 판단하므로 반응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또한, 광축 키보드는 방수 기능을 구현하기에도 유리하다. 기존의 키보드는 스위치에 물이 들어가면 접점사이에 전기가 통하면서 제멋대로 입력이 되거나 고장이 났지만, 광축 키보드는 물리적인 접점이 없으므로 기판에만 방수 처리를 하면 비교적 손쉽게 방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IP68 코드에서 IP는 International Protection marking의 약자이며, 제품의 방진기능과 방수기능을 각 등급의 기준에 맞춰 심사하게 된다. 앱코 광축 키보드가 획득한 방진 방수등급은 각 분야의 최고등급인 IP68등급으로서 공식적인 인증 업체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음으로써 타사와 달리 앱코의 광축 키보드들은 먼지와 침수로부터 거의 완벽하게 보호되는 제품임을 말해주고 있다.

물론 최고등급의 방진방수를 갖춘 제품이라도 여느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일정 수준이상의 충격이나 액상류의 화학반응에 의해 프로텍션이 손상될 여지는 충분히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 시 통상 수준의 주의는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