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아카데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기관 대상 수상
상태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기관 대상 수상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1.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이하 콘텐츠아카데미)가 15일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회장: 박영락)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SNS 등 디지털 기반의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공공기관을 포상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특히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같은 객관적 지표에 따라 소통 역량을 분석하고 3,500명의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이 평가에 참여하는 등 철저한 검증을 거쳐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콘텐츠아카데미는 SNS와 홈페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기업․기관 관계자 및 정계, 재계, 학계 등 주요 인사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콘텐츠 분야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방식을 활용해 콘텐츠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현업 종사자에게 보다 유용한 고품질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의 국내외 최고 강사진과 풍부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460여 개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한 고객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온라인을 통한 선행 학습 후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하는 역진행 수업) 방식의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플러스’(Content PLUS)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