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ndsoft_news_ad1

제이씨현시스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기사승인 2018.09.20  14:59:06

공유
default_news_ad2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에서는 9월 20일 엔비디아 Turing GPU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2080 제품군의 Gaming과 윈드포스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IGABYTE 지포스 RTX 2080 시리즈는 단순히 전작인 파스칼 GPU를 뛰어넘는 성능뿐만 아니라 GPU 구조가 CPU의 멀티코어와 같이 RT코어, 텐서코어 등으로 나눠 각자의 영역에 부여된 기능에 충실히 동작한다.

실시간으로 방대한 양의 영상 출력 데이터를 계산해 빛의 굴절과 반사는 물론, 스스로 최적의 이미지를 계산해 표현하는 인공지능의 영역까지 범위를 넓혔다.

이러한 튜링 아키텍처 GPU인 RTX 2080은 가장 높은 성능의 칩셋으로 이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게이밍의 GPU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815MHz, 부스트 1830MHz를 기록한다.

GDDR6 8GB (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기가바이트 독자기술로 탑재된 직경 82mm 사이즈의 윈드포스 트리플팬과 광폭방열판, 6열 교차형 히트파이프 등을 갖춘 쿨링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냉각 효율까지 가능케 한다.

특히 3개의 팬 중 가운데 자리한 팬 1개가 양쪽의 2개와는 반대로 회전하는 '얼터네이트 스핀' 방식으로 동작해 불안정한 공기의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분산 시키는 '스마트 플로우'를 보여준다.
 
또한, 기가바이트 RTX2080 게이밍 이상급 제품을 구매한 후 등록사이트에 접속해 고객과 구매정보를 입력하고 영수증을 업로드하면 심사 후 정품등록이 가능한데, 이는 기존의 무상보증 기간을 3년에서 1년을 더해 최대 4년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기가바이트 만의 고객 서비스 정신을 옅볼 수 있다.(Gaming 이상급 부터 적용, 윈드포스 제외)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 VGA담당자는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온 만큼 엔비디아의 최신 Turing GPU 멀티코어 기술과 기가바이트의 PCB설계, 새로운 디자인 등이 더해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이 탄생했다라며, 단순한 풀HD 해상도가 아닌 4K, DLSS 환경에서의 게임성능과 현실감을 전작과 비교해 얼마나 우위에 서게 되었는지 평가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JCH멤버스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남지율 기자 chloe@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ndsof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ndsoft_side_ad2
default_news_bottom
ndsoft_news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